『하울과 미오의 예술기행 : 카프리초스에서 앨범까지』
‘카프리초스’는 스페인 화가 프란시스코 데 고야가
18세기 마지막 해에 발표한 판화집의 제목입니다.
책의 주인공인 하울과 미오는 파리의 한 전시관에서
<카프리초스>에 실린 판화를 본 경험에서 부터 출발해
파리의 미술관과 서점, 작은 갤러리를 탐방하며 19세기와
20세기에 이르는 서양 근현대미술사와 20세기 새로운 예술인
유럽 만화의 궤적을 따라 여행합니다. ‘앨범’이란 바로
불어권에서 만화책 단행본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이 책은 파리 여행기의 형식을 빌린, 두 세기에 걸쳐
대중예술로서 그래픽 예술이 어떻게 변모해 왔는지에 대한
이야기인 한 편 파리 여행 시 미술관 관람과
서점 탐방에 있어 가이드가 되어줄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목차
1. 프티팔레의 환상주의 판화 전시
2. 오르세 미술관
3. 퐁피두 센터 현대 미술관
4, 르네마그리트 뮤지엄과 브뤼셀 만화 박물관
5. 파리의 만화 서점과 만화 갤러리
출판사 : 스패너스튜디오
저자 : 글- 이경희, 그림- 이경희
디자인 : 131WATT
감수 : 김태민
장르 : 여행에세이만화, 미술교양만화
판형 : 193*257 양장, 컬러
분량 : 144p
가격 : 15,000원
입고처 ━ 대형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예스24
입고처 ━ 소규모 서점
노말에이, 유어마인드, 더북소사이어티, 헬로인디북스, 다시서점, 별책부록, 스토리지북앤필름, 5km, 오디너리북샵, 라이킷, 북앤드로잉. 책방 오후 다섯시, 온다 책방 etc

Graphic novel, Illustation, Picture book
Publishing / Studio
스패너 스튜디오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노블,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작업을 하는 창작 스튜디오입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과 창의적 영감을 선사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불어 우리의 작품이 문화의 다양성에 기여하고 오래도록 변치 않는 가치로 남기를 꿈꿉니다.
Our Story
스패너 스튜디오는 2017년 만화가 이경희, 최현주 작가에 의해 공동 설립되었습니다.
프랑스 파리 미술관 기행을 다룬 그래픽 노블 '하울과 미오의 예술기행'을 시작으로 그림과 여행을 테마로 그린 그래픽 노블과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집을 출판하고 있습니다.
자체 프로젝트 외에도 저희의 경험과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문화 예술, 콘텐츠 창작 관련 기업, 기관과 협업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Work Area

ILLUSTRATION, CONCEPT DRAWING
캐릭터, 세계관 설정, 배경디자인
저희는 보이지 않는 세계를 그림으로 시각화 합니다. 최초의 아이디어를 시각화 하는 과정에서 무대 미술가, 그림으로 연기하는 배우, 빛과 구도를 화면에 담는 화가, 이야기의 흐름을 조율하는 연출가라는 생각을 가지고 접근합니다. 같은 대사도 등장인물의 생김새와 연기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이 표현되듯 독자들이 이야기와 상황에 몰입 하여 상상하고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와 세계를 창조합니다.

ART BOOK PUBLISHING
출판 및 유통
시각예술, 에세이, 픽션 등 독자들과 창의적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아트북 출판을 목표로 합니다.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와 협업하여 컨셉, 편집디자인, 제본 형식, 종이 재질, 교정·교열, 감리의 과정을 섬세하게 체크하여 완성도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패너 스튜디오에서 출간한 책은 알라딘, 예스24 등의 온라인 서점, 교보문고 및 각 지역의 독립서점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STORYTELLING, WEBTOON
스토리 기획, 웹툰제작
등장인물의 역할을 통한 서사 예술이란 점에서 만화는 소설, 연극, 영화와 비슷한 점이 있지만 독자적인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편과 장편, 단행본과 연재물에도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방식에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글과 그림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창작 영역에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최적화된 전문 스토리 작가와 협업하여 스토리 기획, 각색, 콘티 제작을 합니다.

EXHIBITION / WORKSHOP
전시, 북페어, 드로잉 워크숍
2017 부천 카툰 캠퍼스 '방람푸에서 여섯날' 북토크, 2019 서울역 퍼블리셔스 테이블 참가, 2020년 광진문화재단 나루아트센터 '하울과 미오의 그림여행' 전시 등 새로운 작품이 완성될 때마다 직접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과 그림이란 주제로 여행지에서 사람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는 여행 드로잉 워크숍도 진행합니다.
Our Clients














